티스토리 뷰

 

11월도 벌써 중반을 지나고 있습니다. 왠지 마음이 설레는 연말과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이불속에서 드라마 보는 게 정말 행복합니다. 연말 우리를 즐겁게 해 줄 12월 방영 예정 드라마 6편을 준비했습니다. 


 

 

 

 

 

 

그 해 우리는

2021.12.6~ SBS 월, 화 오후 10시


 

이태원 클라스 '김다미'와 기생충 '최우식'이 만났습니다. 겨울에 보는 청량한 여름 드라마. 따뜻한 이불속에서 햇빛 쨍한 여름 드라마를 볼 수 있다는 게 설렙니다. 포스터만으로 싱그러움이 폭발하는데요. 김다미 95년생, 최우식 90년생으로 특히 최우식은 30살이 넘었지만 최강 동안으로 두 사람의 교복 입은 고교시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조연으로 김성철과 노정의 배우이 함께 나오는데 대본 리딩 현장에서 함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SBS 드라마가 인기가 좋은데 올해 마지막 12월에 '그해 우리는'의 결과가 어떨지 기대됩니다.

 

 

 

 

 

 

열아홉 그 해의 여름부터 10년이 흐른 두 사람의 청춘 기록.

그 해 두사람은 우리는 우리들은,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있을까.

 

 

 

 

 

 

 

공작 도시

JTBC 2021.12.08~ 수, 목 오후 10:30


오랜만에 드라마로 컴백하는 수애가 선택한 공작 도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 김강우와 연기 호흡을 맞춘다니 너무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공작 도시는 성진그룹의 미술관을 배경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자 하는 치열한 욕망을 담은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입니다. 

 

연기 잘하는 배우 김강우는 팬클럽을 몰고 다니는 국민 앵커 정준혁 역할로 성진가의 차남을 연기해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김강우 특유의 카리스마가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이루고 있어 방영 전부터 기대가 높습니다. 수애는 대한민국을 주무르는 재벌가의 며느리로 높은 자리에 올라가기 위해 욕망을 담고 있는 역할입니다. 수애 역시 카리스마 연기 기대됩니다. 수애의 얼굴은 청순함과 카리스마가 공존해 어떤 역할도 잘 어울립니다.

 

 

 

 

 

 

 

 

 

 

 

 

 

 

설강화

JTBC 2021.12.18~ 토, 일 오후 10:30


정해인하면 로맨스 드라마인데 예전 드라마가 저조한 시청률로 아쉽게 끝났는데요. 넷플릭스 D.P의 흥행으로 다시 로맨스로 돌아왔습니다. 역시 정해인은 로맨스죠. 이번에는 블랙핑크 지수와 호흡을 맞춥니다. 

 

티저 영상을 보면서 아름다운 로맨스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방영 전부터 논란이 많습니다. 설강화는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피투성이로 뛰어든 수호와 그를 감추고 치료해준 여대생 영로의 절절한 사랑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논란이 되고 있는 게  80년대 서울이라면 운동권 학생의 이야기로 생각할 수 있겠으나 정해인이 맡은 수호가 실제 간첩이라는 것입니다. 많은 운동권 학생들이 간첩이라는 누명을 쓰고 고문을 받고 사망하기도 했는데요. 실제 간첩이라고? 이게 어떻게 되는 거지?

 

서브 남자 주인공 이강무. 이강무는 안기부 직원으로 나오는데 안기부가 뭔지 아시나요? 예전 중앙정보부가 전두환이 대통령이 되면서 안기부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듣기만 해도 무시무시한 그곳. 안기부에서 발생되었던 수많은 사건들은 무섭고 아픔이 많은 게 현실인데요. 드라마에서는 멋진 안기부 직원으로 나온다고 하니 씁쓸함은 어쩔 수 없네요. 이거 괜찮을까요? 많은 분들이 불편하실 거 같은데 괜히 걱정이 됩니다.

 

 

 

 

 

 

 

 

 

 

 

불가살

tvN 2021.12.18~ 토, 일 09:00

 


불가살은 지리산 후속으로 '죽일 수도, 죽을 수도 없는 불가살이 된 남자가 600년 동안 환생을 반복하는 한 여자를 쫒는 슬프지만 아름다운 이야기'입니다. 이거 도깨비인가요? 도깨비가 900년을 살았는데 여긴 600년이네요. 뭔가 비슷한 것이 느낌인가요? 오랜만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이진욱과 권나라, 이준, 공승연, 정진영, 박명신, 김우석이 함께 합니다. 

 

'미스터 션샤인' '스위트홈'을 공동 연출한 장여우 감독과 '손 더 게스트'를 집필한 '권소라, 서재원 작가의 드라마로 한국형 판타지 서사물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2021.12.20~ KBS2 월, 화 오후 09:30


잘 성장한 아역배우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는 유승호와 아이돌 출신 배우 혜리가 만났습니다.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 말수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과 인생 바꿔보려는 밀수꾼 여인의 추격 로맨스' 로맨스를 기본으로 한 코믹물이라 즐겁게 시청할 수 있겠네요.  유승호, 혜리와 함께 변우석, 강미나, 장광, 최원영, 임원희, 김기방 등 배우들이 총 출동합니다.

 

 

 

 

 

 

 

 

 

 

 

 

배드 앤 크레이지

tvN 2021.12.17~ 금, 토 오후 10:40


'유능하지만 나쁜 놈 수열이 정의로운 미친놈 K를 만나 겪게 되는 인성회복 히어로 드라마'입니다. 이번 드라마는 경이로운 소문 제작진이 시즌 2 대신 제작한 드라마입니다. 18일 공개된 티저 영상이 정말 강렬합니다. 이동욱과 위하준의 케미와 함께 강렬한 액션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동욱은 부드러운 이미지를 벗고 강력한 사나이의 모습을 연기하는데요. 이동욱, 위하준, 한지은, 차학연, 성지루가 출연합니다.

 

 

 

 

 

 

12월에 방영 예정된 드라마는 종류가 다양하네요. 로맨스부터 액션, 사극까지. 모든 드라마를 볼 수 없지만 취향에 따라 골라보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11월은 생각보다 볼 게 없어서 아쉬웠는데 저는 12월을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