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가 1개 이상일 때 애드센스 신청방법

 

애드센스 광고를 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현재 2개입니다. 하나는 다음 저품질로 중단상태이고 나머지 하나는 열심히 운영 중입니다. 하지만 저품질을 당하니 블로그 하나만으로는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블로그를 추가로 개설하고 애드센스를 신청하려고 합니다. 추가로 신청한 적이 있으나 너무 오래되어서 기억이 나지 않더라고요. 기억을 하기 위한 포스팅이기도 하면서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볼게요.

 

정리를 해보니 생각보다 너무 쉽습니다. 사이트 추가를 하면 끝! 역시 모르면 어렵고 알면 쉽다.

 

 

 

 

1. 애드센스 사이트 접속

 

로그인 후 왼쪽 메뉴에서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2. 사이트 추가를 클릭

 

오른쪽 위에 있는 사이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사이트 URL 넣기

 

추가할 블로그 주소를 복사해서 넣습니다.

 

 

여기에서 문제가 발생!

보통 사이트 주소를 넣고 다음을 클릭 -> 애드센스 코드를 head와 head 사이에 넣고 제출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그런데 사이트를 넣고 일이 생겨서 창을 닫았더니 '준비되지 않음'라고 뜨더라고요. '준비되지 않음'은 맞지만 저는 애드센스 코드를 넣지 않았거든요! 애드센스 코드를 찾아야 하는데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난감했습니다.

 

 

 

 

 

 

 

애드센스 코드 찾는 방법

 

  • 사이트 > 입력한 주소를 클릭하면 아래 세부정보 표시가 보입니다. 클릭하세요

 

 

 

 

 

 

 

  • 광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 위 빨간 박스에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찾았네요!

 

 

 

 

 

4. 애드센스 코드 복사

 

드디어 애드센스 코드를 찾았습니다. 아래 코드 복사를 클릭하세요.

 

 

 

 

 

 

5. 블로그에서 스킨편집 클릭

 

스킨 편집을 클릭하면 사이트에 두 가지 화면으로 보입니다.

 

 

 

 

 

 

 

 

 

6. 스킨편집 오른쪽 위 html 편집 클릭

 

html 편집을 클릭하면 코드가 보이는데요. <head> </head> 사이에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7.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제출 클릭

 

중간에 문제가 발생되다 보니 제출을 클릭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찾아보니 사이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이라고 보이더라고요. 잘 된 거 맞겠죠? 티스토리는 코드가 나오고 복잡하다 보니 괜히 헷갈립니다. 왜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어 놓은 건지 모르겠네요. 

 

 

애드센스 승인은 한번에 바로 되기 어렵습니다. 저는 두 개의 블로그를 승인을 받았지만 한 번에 받지 못했거든요. 하지만 승인 신청을 해놓고 꾸준히 계속 포스팅을 하세요. 승인이 될 때까지~